customer

고객지원

뉴스&공지

게시물 상세
겨울철 파이버레이저 유지보수 하는 방법
작성자 : 관리자(sktech01@naver.com)  작성일 : 21.12.01   조회수 : 669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는 연중 광범위한 응용과 제작에 사용되며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유지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겨울철에 더욱 두드러집니다.

불필요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동 중지 시간 뿐 아니라 적절한 동결 방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여기 겨울철 파이버렝리저 절단기를 유지하기 위한 몇가지 팁이 있습니다.

 

레이저 절단 기계 조건 문제

 

추운 날씨에 온도가  0˚C 이하로 급격히 떨어지면서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를 작동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얼면 부피가 팽창해 레이저 또는 수냉 시스템의 내부 파이프라인에 금이 가거나 변형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핵심 구성 요소에 추가적인 손상과 상당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냉각수를 비우기

 

매일 사용 후에는 배관에 있는 냉각수를 비워줍니다. 공기 펌프나 압축기를 사용하여 물을 효율적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냉각기나 펌프를 분리하여 순환 장비가 얼지 않도록 따뜻한 장소에 보관해 주세요.

 

 

※ 배수방법 ※

 

레이저 워터쿨러 및 물탱크 주요 배수 부품 : 물탱크, 파이프라인, 펌프 헤드, 필터, 탈이온 탱크(옵션 부속품)등 

배수에 관련된 장비의 전원을 차단합니다.

 

물탱크 배수 : 물탱크 하단에 있는 배수 밸브(또는 배수 플러그)를 열어 물탱크에서 물을 배출합니다.

필요한 경우 물 냉각기를 일정 각도로 기울여 배수를 더 깨끗히 비워 줍니다.

 

파이프라인 및 레이저의 배수 : 네방향 수도관을 먼저 분리한 다음 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각각 1분간 불어

파이프라인의 배수 입구와 출구에서 파이프 라인에 저장된 물을 다시 물탱크로 밀어 넣고 물탱크의 배수 포트에서 물을 배출합니다.

 

냉각기의 필터 요소를 풀고 필터 요소의 물을 배출합니다.

 

물탱크 덮개를 열고 물탱크에 남아있는 물이 있는지 관찰 가능한 경우(압축 공기를 사용하여 급수 포트를 연결하고 다시 불어

파이프라인, 레이저, 펌프에 남아있는 물을 강제로 물탱크로 돌려보낸 후 물탱크 배수 포트에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냉각기를 약간 기울여 마른 수건으로 남아있는 물을 다 닦아 줍니다.

 

펌프 헤드를 배출 : 펌프 아래에 있는 나사를 풀어 펌프의 물을 배출합니다. 

펌프 헤드에 남은 물을 압축 공기로 불어낸 다음 드레인 나사로 조여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터 및 탈이온 탱크의 배수 : 필터 및 탈이온 탱크 또는 플렉시 글라스 쉘 하단의 드레인 밸브를 열어 잔여물을 제거합니다.

 

 

단기 부동액에 에탄올 사용

 

냉각수를 배출할 수 없는 경우 일시적인 부동액이 필요합니다. 탈이온 또는 정제수에 에탄올(알코올)을 추가할 수 있으며,

물탱크 부피의 40%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페인트 및 고무 부품은 금속에 부식성이 있어 오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냉각 배관은 반드시 일주일 이내에 순수한 물이나 탈이온수로 냉각 파이프를 배수하고 청소해야 합니다. 

부동액이 필요한 경우 특수 부동액을 선택해야 합니다.(에틸렌 글리콜)

 

- 탈이온수를 사용하는 비율은 최소 약 30% 이며, 가급적이면 50% 입니다.

 (물의 70%, 에틸렌 글리콜 30%)

- 주변 온도를 0도 이하로 해야 합니다.

- 에틸렌 글리콜은 에탄올(알코올)과 같지 않으니 구별해주세요.

이전글 80mm 탄소강 파이버레이저 절단 평판레이저 모델
다음글 수출입 해운대란, 무엇이 문제인가